▲개그맨 허경환 박지선 카톡 대화 공개, SNS 남녀 화법차이(사진=허경환 SNS) |
개그맨 허경환 박지선 카톡 대화 공개, SNS 남녀 화법차이
`SNS 남녀 화법차이`
알쏭달쏭 SNS 남녀 화법 차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녀 화법차이 중 하나는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을 많이, 자주 활용하는 것이다.
박선우 계명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지난 7일 현대문법연구에 게재한 논문 `SNS 모바일 텍스트의 언어학적 양성`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과 문장부호를 더 많이 쓰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선우 교수는 페이스북에서 10대, 20대, 30대, 40대 이상의 댓글을 성별로 50개씩 총 400건을 수집해 그 차이를 연구, 분석했다.
텍스트 길이는 남녀 모두 큰 차이는 없었다고 한다. 다만, 이모티콘과 문장부호 사용량에서는 큰 차이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개그맨 허경환이 박지선과의 SNS 대화를 공개해 화제다.
허경환은 최근 트위터에 "이럴 수밖에 없는 날 용서해..."라는 내용과 함께 박지선과 주고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에서 박지선이 허경환에게 "보고 싶다"라고 보냈다. 허경환은 "안 보여주고 싶다"고 답했다.
이에 박지선은 "설 연휴 우리집 인사와. 밥 해줄게"라고 메시지를 보냈지만 허경환은 "그날 배 부를 것 같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SNS 남녀 화법차이에 네티즌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성이 쓰는 아까운 지출도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최근 20∼30대 미혼남녀 531명(남 244명·여 287명)을 대상으로 이성의 소비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듀오에 따르면 남성은 여성의 지출 가운데 커피·디저트 등 간식비(25.8%), 화장품·미용실·네일아트 등 외모 관리비(23%), 성형·시술 병원비(15.6%) 순으로 아깝다고 입을 모았다.
여성은 남성의 게임 오락 비용(37.3%), 술자리 유흥비(22.3%), 담뱃값(18.1%) 등이 아까운 지출이라고 입을 모았다.
남녀 모두 아깝지 않은 지출은 식비(남성 30.7%·여성 29.3%)라고 답했다. 또 지출이 제일 많은 것도 식비(남성 34%·여성 47%)로 조사됐다.
개그맨 허경환 박지선 카톡 대화 공개, SNS 남녀 화법차이
개그맨 허경환 박지선 카톡 대화 공개, SNS 남녀 화법차이
개그맨 허경환 박지선 카톡 대화 공개, SNS 남녀 화법차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