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남서부의 자리한 쾰른에서 2년 마다 개최되는 `인터줌 2015`는 유럽을 물론 동구권 국가들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 업체들도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산업 박람회로 올해에는 1천512개 업체가 참석했다.
한화L&C는 이번 박람회에 총 40여종의 PET/PVC 친환경 장식자재용 시트제품을 선보였다.
회사측은 박람회 참가를 통해 유럽은 물론 독립 국가연합(CIS),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MENA) 등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유럽 가구 시장의 트렌드 및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신규 고객 발굴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화L&C가 이처럼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한명호 대표가 올해 초 밝힌 `혁신경영`을 실행에 옮기고 있어서다.
한명호 대표는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혁신을 통한 새로운 경쟁력 확보로 업계 리딩 컴퍼니로 재도약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제품혁신, 유통혁신, 글로벌혁신, 투자혁신 등 4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이번 `인터줌 2015` 참가 역시 유럽 시장과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해외 현지법인의 영업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글로벌혁신` 전략 차원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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