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타짜’ 등의 작품들을 통해 국내 대표 만화가로 평가 받는 허영만 작가가 데뷔 40주년을 맞아 전시회를 개최해 마니아들의 눈길을 끈다.
허영만 작가의 이번 전시회는 ‘허영만전, 창작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고 있으며, 작가로서의 지난 40년 삶과 주옥 같은 작품들이 공개되고 있다. 이 밖에도 허영만 작가는 최근 JTBC의 인기 프로그램 ‘비정상회담’, SBS ‘힐링캠프’에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재개하고 있으며, 특히 최신작 ‘커피 한잔 할까요?’는 커피 전문점을 중심으로 등장인물 간의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스토리 구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허영만 작가의 ‘커피 한잔 할까요?’는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인터넷 만화방 ‘미스터블루’에서 연재중이다. 미스터블루는 웹툰 정식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웹툰 카테고리 첫 번째 작품으로 허영만 작가의 최신작을 중앙일보와 독점 연재하고 있어 만화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미스터블루를 통해 ‘커피 한잔 할까요?’를 구독한 사람들은 “역시 깊이가 다르다”, “믿고 보는 허영만 화백의 작품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허영만 작가의 최신작 ‘커피 한잔 할까요?’는 미스터블루를 통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PC/모바일에서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다.
미스터블루(www.mrblue.com)는 허영만 작가를 비롯해 국내 유수 작가들의 최신작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인터넷 순위사이트 랭키 닷컴 기준 ‘인터넷 만화방 부분 1위 사이트’로 자리하며 인정을 받고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