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전 마지막 황금연휴가 다가오면서 석가탄신일 연휴 기간 동안 알찬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특히 안과 병원에는 평소 걸림돌이 됐던 안경을 벗고 깨끗한 시력을 만들기 위해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2014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스마일 라식 부문 1위를 수상한 삼성아이센터 베스트스킬서전 허달웅 원장은 “5월 황금연휴를 이용해 빠르게 시력교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 좀 더 안정적으로 시력회복을 기대한다면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스마일라식의 업그레이드 버전 ‘더세이프스마일라식’
기존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보다 빠르고 안전한 시력교정술로 꼽히는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태워 없애는 방식의 수술이 아니라 각막실질을 빼내는 수술로서, 각막을 절개하는 부분이 기존보다 1/8로 줄어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 위험이 현저하게 줄어든 안전한 시력교정술이다.
무엇보다 각막에 손상을 주지 않기 때문에 라식, 라섹의 부작용을 최소화했고 1~2시간 이내에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들이나 대학생들 사이에서 선호되는 수술법이다.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은 여기서 더 발전해 빼낸 각막을 보존시키는 스마일라식 방법을 말한다. 극저온냉동보관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이용해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각막조직을 손상 없이 보관하는 방식이다.
허달웅 원장은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은 기존 수술에도 위험부담을 느껴왔던 이들에게 더 안전한 라식수술의 길을 열어준 셈”이라며, “실제 cornea라는 학술잡지에서는 Pradhan박사팀이 냉동 보관한 스마일라식 각막편을 사람의 눈에 이식해 성공한 사례를 실었고, 스마일라식 후 나온 각막편을 이용하여 다름 사람의 각막에 이식한 9례를 보고함으로써 각막복원이 가능함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다만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은 회복기간이 짧고 안정적인 수술이지만 각막영구보존을 위해 병원 자체 극저온냉동보관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안과 병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수술 병원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또 스마일라식은 그 자체가 회복기간이 짧고 안구건조증 없는 라식으로 안정적이지만, 수술 후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눈의 퇴행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병원 내 사후관리 시스템 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