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4 패밀리 라인업'으로 글로벌 공략

입력 2015-05-19 16:08   수정 2015-05-19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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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올해도 ‘G4 패밀리 라인업’을 통해, 스마트폰 매출확대를 견인한다는 전략입니다.

LG전자는 G4와 유사한 디자인에 프리미엄 급 하드웨어 UX(사용자 경험)를 탑재한 5.7인치 `G4 스타일러스`와 5인치 `G4c`를 이달 말 세계 시장에 내놓습니다.

`G4 스타일러스`는 이달 말부터 북미·유럽·중남미·독립국가연합 등을 공략하고, `G4c`는 6월부터 유럽·아시아·중동 아프리카 등에 선보입니다.

LG전자는 두 모델에 G4 디자인에 적용한 3D패턴 후면커버, 후면키 등을 반영했습니다. 또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프리미엄 급 모델에 내장되는 500만 화소 전면카메라와 3,000mAh/2,54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과 G4에 들어간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의 인기 UX도 적용됐습니다.

`G4 스타일러스`는 고무 재질의 터치 펜촉이 달린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해 보급형 제품임에도 고급스러운 필기 경험을 제공합니다. 3G와 4G로 지역별 수요에 따라 출시되며, 5.7인치 대화면에 1300만 또는 800만 고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색상은 메탈릭실버, 플로럴화이트 2종입니다.

`G4c`는 G4를 컴팩트하게 줄인 5인치 화면에 3000R의 부드러운 곡률을 적용해 최적의 그립감과 작지만 강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색상은 메탈릭그레이, 세라믹화이트, 샤이니골드 3종입니다.

LG전자는 지난해 G3비트, G3스타일러스 등 G3 패밀리 라인업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을 크게 늘린 바 있습니다. 지난해 전년보다 24% 증가한 5910만대를 판매해, 연간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G4’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프리미엄과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두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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