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1%대의 초저금리 시대가 이어지자 국회의원들도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일간 경제지에서 최근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에서 공개한 `2015년도 국회의원 재산변동 사항 신고 내역`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회의원 289명(본인 또는 배우자 보유) 중 104명이 상가,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하면 우리나라 국회의원 3분의 1 이상이 `수익형 부동산`을 통해 매달 봉급 외 임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현상이 지속되면서 장기적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 상품에 대한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특히 배후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상가, 오피스텔, 분양형 호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여유 자금이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배후 수요가 풍부한 지역에 수익형 부동산이 공급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배후인구 11만 명의 신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위례신도시에서는 `아이에스센트럴타워` 상가가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1층, 연면적 4만 1,843㎡ 규모로 지어지며 2016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현재 대형마트와 청담어학원, 어린이전용치과 등의 입점이 확정되어있다.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경제자유구역청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첨단산업클러스터, 바이오메디컬 등이 조성 예정으로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지하 2층~지상 35층, 2개 동, 전용면적 24~84m2 규모, 총 606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선임대 세대인 100여실을 분양 중이다.
최근 무비자 입국 공항으로 지정되면서 대규모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집중될 호재를 맞고 있는 김포공항 인근에서는 `호텔 마리나베이 코업스위트`가 분양할 예정이다. 한강을 따라 이어지는 김포 아라뱃길 인근으로 들어서는 `호텔 마리나베이 코업스위트`는 지하 2층~지상 14층 규모로 총 855실(예정)로 구성돼 있다.
인근으로 마곡지구가 위치해 있어 마곡의 생활인프라를 이용 할 수 있으며, 마곡지구 내 산업업무단지에 LG사이언스파크와 코오롱 미래기술원, 롯데, 대우조선해양 등의 대기업 이주가 예정되어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분양 문의는 02-6095-0088 으로 하면 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머니 속 뭉칫돈을 굴릴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탄탄한 배후 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