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0520/B20150520171715320.jpg)
지난 12월 일본에서 개봉돼 엄청난 흥행돌풍을 기록한 바 있는 애니메이션 `극장판 요괴워치: 탄생의 비밀이다냥!(이하 극장판 요괴워치, 수입:CJ E&M ㈜투니버스, 배급:CJ E&M)`이 7월 23일 개봉을 확정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요괴워치` 시리즈는 TV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어린이날 시즌 관련 상품이 모두 품절되는 인기를 과시하며 초대형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알렸다.
관련 완구제품은 일본 현지에서도 `다마고치` 이후 최고의 히트 장난감이라는 평을 받으며 연일 치솟는 인기를 입증했다. 기존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요괴`라는 독특한 소재를 내세운 `요괴워치`는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불가사의한 일은 모두 요괴의 소행`이라는 재미있는 설정으로, 주인공 민호가 요괴를 볼 수 있게 하는 `요괴워치`를 통해 각종 사건을 해결하며 요괴와 친구가 되어가는 모험담으로 어린이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작품이다.
TV 시리즈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개성 뚜렷한 다양한 요괴 캐릭터로, 각자의 사연을 가진 요괴들이 각양각색의 성격과 이에 걸맞는 유머러스한 이름 또한 갖고 있어 더욱 볼거리를 풍성하게 한다.
`극장판 요괴워치`는 일본에서 개봉 첫 주 이틀에만 무려 148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이전까지 1위였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첫 주말 스코어를 뛰어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개봉에 앞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지바냥과 부유냥을 비롯해 올 여름 스크린으로 처음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는 귀여운 요괴들을 소개하는 한편, TV 시리즈와는 확연히 다른 스케일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특히, 재미와 함께 특별함을 전하는 부제 `탄생의 비밀이다냥!`은 기존 TV 시리즈에서 밝혀진 적 없는 `요괴워치` 탄생의 이야기가 이번 `극장판 요괴워치`를 통해서 최초로 공개될 것을 알리며 국내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7월 23일 개봉된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