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는?

입력 2015-05-21 00:28   수정 2015-05-21 03:44

▲(사진=JTBC)


중국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가 인터넷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은 2014년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 20위에 올랐다.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가 21일(한국시각)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작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420만 명으로 2013년도에 비해 16.6%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 1위는 `예술의 나라` 프랑스(8천370만명), 2위가 자유의 나라 미국, 3위 축구의 나라 스페인 순이었다.

한편, 이런 가운데 중국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에 `제주도`가 포함돼 눈길을 끈다.

중국 일간지 인민망이 지난해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설문 조사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가운데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종이 높은 지지를 얻어 생필품과 건강상품 등에서 한국제품 신뢰도가 높았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등 10종이 선정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엑소(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등 14종이 선정돼 한류인기를 실감케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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