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각광받던 V라인 얼굴형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하트라인얼굴`은 통통하고 탄력 있는 볼과 갸름한 턱이 흡사 하트모양처럼 보여 붙여진 신조어로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는 `솜블리`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슈퍼모델 `이솜`이 있다.
`이솜`의 하트라인 얼굴은 오밀조밀한 이목구비와 더불어 볼륨감 있는 볼과 날렵한 v라인 턱선이 조화를 이뤄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녀의 하트라인얼굴은 눈 밑 꺼짐이 없고 앞 광대 부위가 통통해 적당히 볼륨감이 있으면서, 이마에서 코까지 흐르는 선이 곡선 형태를 이룬다.
이러한 하트라인얼굴형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지 않은 경우, 노력만으로는 만들기 쉽지 않다. 얼굴살은 다이어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제일 먼저 빠져 몸매관리가 병행하기 어렵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골격의 위축으로 얼굴지방이 자연스레 빠지기 때문이다.
얼굴지방에 축적되어있는 피하지방이 줄어들면 전체적인 얼굴선이 무너지고 얼굴의 불륨이 꺼지게 된다. 볼살 역시 점점 처지면서 턱 라인은 뭉툭해져 얼굴의 윤곽이 불분명해지고 생기를 잃어 노안으로 보이기 쉽다. 이에 콤플렉스라 여겨지는 부위나 볼륨이 없이 밋밋한 부위에 지방을 채워 얼굴형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하트라인지방이식을 고려해보는 이들도 찾아볼 수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방준모 원장은 "볼륨감이 없어, 노안형 콤플렉스에 시달리거나, 더 갸름하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인 하트라인지방이식을 고려할 수 있다"면서 "회복기간이 짧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편이지만,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 먼저 전문의료진과 상담을 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하트라인지방이식의 특징은 얼굴 전체에 볼륨감이 살아나면서 v라인을 함께 만들어 주는 반영구 시술로 효과가 비교적 오래 유지되는 편이다. 또한 자가지방이식으로 한결 얼굴라인이 자연스럽게 잡히며, 이마와 볼의 애플 존에 볼륨을 만들어주면서 노안형 얼굴로 보일 수 있는 얼굴부위에 자가지방이식으로 전체적인 볼륨을 조화롭게 잡아준다.
또한 피부 층에 여러 단계로 나눠 지방을 이식하는 5단계 미세분할지방이식, 지방세포의 공기노출을 최소화하는 리포킷 지방이식으로 지방이식의 생착률을 높이며, 단순한 지방주입에 그치지 않고 이동, 재배치, 주입을 통해 정면뿐만 아니라 측면, 옆면에서도 입체적인 얼굴 볼륨감을 살릴 수 있다.
이 병원 조용현 원장은 "하트라인지방이식은 `노안형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로부터 멀어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도 있다"면서 "자가지방을 이용하는 만큼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이 만들어지고 회복기간도 빠른 편이지만,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얼굴라인이 다르므로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시술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