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게임즈, 모바일 사업 강화

박정윤 부국장대우

입력 2015-05-27 17:24  

액토즈게임즈(대표 전동해, www.actozgames.com)는 JW 메리어트호텔에서 ‘모바일 전략 발표회’를 갖고 글로벌 게임 IP 확보 및 유기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동해 액토즈게임즈 대표는 “2015년은 액토즈게임즈가 글로벌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는 그 시작점”이라며, “액토즈게임즈의 글로벌 서비스 능력과 아이덴티티게임즈의 검증된 개발력을 하나로 모아 큰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라고 향후 비전을 제시했다.

액토즈게임즈는 우선 ‘드래곤네스트’와 ‘던전스트라이커’, ‘라테일’ 등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게임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드래곤네스트’는 68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2억 명이 넘는 회원 수와 글로벌 동시 접속자 9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는 게임으로, 액토즈게임즈는 이 게임의 IP를 활용한 ‘드래곤네스트 : 라비린스’, ‘드래곤네스트 : 레전드’, ‘드래곤네스트 : 오리진’ 등 3종 이상의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액토즈게임즈가 축적한 글로벌 서비스의 노하우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확산성 밀리언아서’와 ‘원포일레븐’, ‘강철의기사’ 등 기존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누적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액토즈게임즈는 앞으로 출시하는 모바일 게임들을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로 서비스할 것이며, 나아가 동남아 및 미주, 유럽과 같은 경우 권역별 특화된 현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높은 완성도를 갖춘 30여 개의 게임을 준비해 각 나라별 완벽한 로컬라이징 작업을 거쳐 서비스하는 한편, 각지에서 개발한 결과물을 공유해 업데이트를 위한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모바일 전략 발표회에선 ‘드래곤네스트:라비린스’, ‘던전스트라이커 코드:M’, ‘원더5 마스터즈’, ‘드래곤아이드’, ‘그랜드 체이스M’, ‘괴리성 밀리언아서’, ‘서먼러쉬’, ‘엑소스 사가’, ‘소울 게이지’, ‘아둥가’, ‘포켓원정대’ 등 액토즈게임즈의 차세대 모바일 라인업이 발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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