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가이드(대표 임선규)가 오는 7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서울무역전시관 SETEC에서 열리는 최대 어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에 참가해 재무설계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라이프가이드는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개인의 재무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하여 삶의 질 향상과 안정된 미래 대비를 돕는 ‘생애 재무 설계’ 프로그램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재무 설계 알고리즘에는 각종 금융·경제 통계, 재무지표, 소득분위별 생활비 등이 반영되어 있어 취업 시기부터 은퇴 이후까지의 종합설계를 단 몇 초 안에 자동으로 완성하는 ‘시뮬레이터 기능’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라이프가이드 앱은 소득·저축·소비·미션·자산·부채 등 기본항목의 분류를 토대로 가이드-진단(나의 재무상태)-분석(나의 재무상태 진단결과분석)-생애종합 재무설계(현금흐름의 포트폴리오 수정, 재무설계 완성)-자산관리&가계부(재무설계와 연동해 자산관리·가계부작성 실행 및 점검 습관화)-커뮤니티 등 과정을 체계화시켜 기능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라이프가이드 임선규 대표는 “월급을 모아 부자가 되기 위해선 올바른 금융 소비습관을 생활화하는 방법 뿐”이라고 강조하며 “라이프가이드는 FA/FP 등의 금융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생애종합 재무 설계 시스템을 단순화·표준화·자동화·대중화 시켜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국내 최초의 개인 재무통합관리 소프트웨어”라고 전했다.
화제의 이 앱은 최대 어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를 통해 2015년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어플리케이션박람회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의:070-7873-1297 e-mail:appshow@wowtv.co.kr
홈페이지:www.app-show.co.kr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안승태 PD
stahn@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