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 광고디자인 공모전 `D&AD 2015`에서 역대 국내 기업 가운데 최다인 9개의 본상을 받았습니다.
지난 1962년부터 시작된 `D&AD`는 광고와 디자인 업계에 새로운 동향과 이상을 제시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필름광고와 모바일 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25개 분야에서 85개 나라, 2만2천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습니다.
올해 `D&AD`에서 제일기획은 국내 기업 가운데 홀로 은상 2개와 동상 7개를 수상하면서 3년 연속 본상 수상에도 성공했습니다.
특히 자폐 어린이의 소통을 돕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야기를 담은 삼성전자의 `룩엣미(Look At Me)` 캠페인은 모바일 마케팅부문 은상 등 모두 3개의 본상을 받았습니다.
제일기획은 앞서 지난 3월과 이달 초 열린 태국 `애드페스트(ADFEST)` 광고제와 `뉴욕 원쇼` 광고제에서도 국내 기업 가운데 최다 수상을 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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