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의 여파로 즉시 입주 가능한 할인분양아파트가 세입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 일산 미분양 아파트인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 일산 식사지구 자이 아파트 (www.aptbunyang.kr)가 파격적인 할인분양과 다양한 입주혜택으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 속 마감이 임박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특히 수도권 투자자들의 문의 전화가 끊이질 않아 매물이 빠르게 줄어들어 벌써 마감을 코앞에 두고 있다”면서 “이처럼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이유로는 파격적인 할인 분양 조건과 개발 호재, 뛰어난 단지 내 시설 등을 꼽을 수 있다”고 전했다.
고품격 자연을 품은 일산 식사지구 GS자이 아파트는 계약금 3천만원 정액제로 대출금 50%에 대하여 20개월 이자 지원 혜택이 주어지며, 대출 없이 입주할 경우 20개월 이자 지원 혜택만큼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최초 분양가의 10%를 3년 뒤에 납부할 수 있도록 잔금유예조건이 추가됐을 뿐 아니라 천정시스템에어컨 무상제공, 확장무료, 빌트인시스템 무상제공 등 입주혜택도 풍성하다.
지하 2 층~ 지상 30층, 43개동, 총 4683세대 대단지로 구성돼 있으며, 특별혜택으로 23.3%할인(2억~3억), 잔금유예 10% 3년유예로 총 1억4천 만원이면 즉시 입주 가능하다. 전문가에 따르면, 투자 시에는 자본금 9천만원 정도면 월수익 80만~100만원 고정수입과 향후 호재로 인한 시세차익이 보장돼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또한, 신분당선 연장 건의안이 경기도 의회를 통과하면서 수도권 북부지역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지목되는 등 향후 개발 호재가 기대된다. 유력 노선으로는 삼송-원흥-원당-고양시청- 동국대-중산-정발산-킨텍스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일산 식사자이가 위치한 식사동은 동국대학병원 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까지의 거리는 20분대로 서울 중심지로의 이동도 쉽다.
더불어, 단지 내 수준급 조경과 천연대리석 및 원목가구를 시공한 고급인테리어, 쾌적한 여가생활을 가능케 하는 커뮤니티 시설이 눈길을 끈다. 특히 일산 식사 자이의 자랑인 ‘자이안센터`는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입주민의 건강과 휴식을 생각한 다양한 시설을 갖췄으며, 최근 단지 바로 앞에 수영장을 갖춘 생활체육시설이 확정돼 더욱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그밖에 일산 8학군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고양국제고를 비롯하여 저현고등학교, 양일중학교, 양일초등학교, 원중초등학교 5곳을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 가능하다는 점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면서 “수도권 투자자들은 물론, 서울에서도 살기 좋은 아파트로 정평이 난 이유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 식사자이는 상담, 관람, 동·호수 지정 계약을 위해 담당직원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세대 관람은 사전 전화예약(문의 1666-7073)을 통한 담당자 지정 후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