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브랜드 지수는 소비자가 가격과 가치를 비교해 실용성과 효용성이 좋다고 판단하는 브랜드를 점수화한 것으로 높을수록 해당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1천명을 대상으로 1 대 1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올해 스마트 브랜드의 주요 특징으로 가격과 품질을 따지는 똑똑한 소비자가 많아지고 소비자의 특정한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브랜드가 늘었으며 옴니채널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전파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 등을 꼽았습니다.
인증식에 참석한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맞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신한은행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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