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세 엑소의 ‘LOVE ME RIGHT(러브 미 라잇)’이 미국 빌보드에서 호평 받았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3일(현지시각)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엑소, 스포티한 모습이 담긴 `LOVE ME RIGHT` 뮤직비디오로 팬들의 판타지를 충족시키다(EXO Indulge Fan Fantasies With Sports-Themed `Love Me Right` Video)"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엑소의 신곡 `LOVE ME RIGHT`은 기타 선율과 베이스 리듬, 신디사이저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러스는 `CALL ME BABY`처럼 브라스 사운드를 더해 노래의 풍미를 더했다"며 "`LOVE ME RIGHT`은 클래식한 기악법과 일렉트로닉 요소를 알맞게 조절, K-POP의 경계선이 없는 크리에이티브한 면모를 대표하는 곡이다"고 분석했다.
또한 `LOVE ME RIGHT` 뮤직비디오에 대해 "새롭고 판타스틱한 신곡으로도 모자라, 엑소는 팬픽션에서 나올 법한 뮤직비디오도 선사했다. 멤버들이 미식 축구 선수로 분해, 필드와 락커룸에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는 기존 아이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콘셉트임에도 불구하고, 엑소는 굉장히 멋있어 보인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3일 출시된 엑소의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LOVE ME RIGHT`은 중국에서도 강세, 중국 바이두 KING 차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타이틀곡 `LOVE ME RIGHT`를 비롯해 `약속(EXO, 2014)`, `TENDER LOVE`의 한중 버전이 각각 1, 2, 3, 4, 7, 8위 등 새 앨범 수록곡들이 TOP10 안에 랭크되며 줄 세우기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LOVE ME RIGHT`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중국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의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며,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도 `LOVE ME RIGHT` 중국어 버전 뮤직비디오가 중국 대륙 차트 1위, 한국어 버전 뮤직비디오가 한국어 부문 차트 1위 등 각각 1위에 올랐다.
엑소의 이번 앨범은 국내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 핫트랙스, 예스24, 신나라레코드 등에서도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나란히 일간차트 1, 2위에 등극했으며, 지난 3일 0시 공개된 새 앨범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신곡 `LOVE ME RIGHT`이 9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올킬한 데 이어, 4일 발표된 벅스, 지니, 다음뮤직 등 일간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 음반, 음원 모두 적수 없는 엑소의 위력을 또 한번 과시했다.
한편, 엑소는 4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곡 무대를 처음 선사하며, 5일 KBS `뮤직뱅크`, 6일 MBC `쇼! 음악중심`, 7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앨범 활동에 나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