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0610/B20150610142744877.jpg)
백종원 만능간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특급 레시피 공개 "진짜 아끼는 비법..빨리 푸는 듯"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특급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 특급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어떤 재료로도 밑반찬이 된다"며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원하는 반찬에 부어 쓸 수 있는 마법의 간장소스 제조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내가 진짜 아끼는 비법인데 너무 빨리 푸는 것 같다"며 걱정했다.
백종원 만능간장은 간 돼지고기 600그램(종이컵 3컵)에 간장 2배(종이컵 6컵), 설탕 1컵을 넣고 끓이면 된다.
백종원은 만능 간장을 이용해 순식간에 마늘종볶음, 꽈리고추 볶음, 두부 조림 등 5가지의 반찬을 25분 만에 만들어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백종원은 요리를 하던 중 중식칼을 꺼냈다. 이에 김구라는 "이게 얼마짜리냐"고 물은 뒤 "이연복 셰프는 30만 원짜리 쓴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러자 백종원은 "이건 더 비싼 거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백종원은 "이연복 셰프님처럼 대단하신 분들은"이라고 말했고, 김구라는 "그분은 칼을 안 가린다"고 말했다. 이에 백종원은 "우리는 폼으로"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