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갤러리아 백화점`이 공식 입점한다.
G마켓은 갤러리아 백화점과 입점 제휴를 맺고, `갤러리아 백화점`이 보유한 3400여 개 브랜드 20만개에 달하는 상품을 15일부터 판매한다. 의류, 잡화, 화장품, 가전/디지털, 스포츠용품 등 대부분의 품목을 제공할 예정으로, 이제 고객들은 갤러리아 백화점의 다양한 상품들을 G마켓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G마켓은 이번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갤러리아 백화점`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5000명에게 중복 사용 가능한 10% 슈퍼쿠폰(최대 5000원)을 제공한다. 슈퍼쿠폰은 매일 ID당 한 번씩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선착순 1000명에게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G캐시 3000원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갤러리아 백화점` 인기 상품들도 할인 판매한다. 15일에는 `벤시몽 엘리 스니커즈`를 4만1900원에, `햇츠온 스냅백`을 1만1900원에 판매한다. 18일에는 `게스 여성 언더웨어 세트`를 1만49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제휴사업실 이주철 상무는 "유력 유통업체와의 협업은 서로 `윈윈`하는 구조로, G마켓 입장에서는 상품구색 다양화와 고객 신뢰도 제고 효과가 있으며 업체는 판로를 넓혀 고객층을 확대함과 동시에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며 "온라인과 모바일이 주요 유통채널로 부상하면서 앞으로 이러한 제휴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몰이 주요 유통채널로 부상하면서 백화점 및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업체들의 오픈마켓 입점은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 G마켓에는 현재 백화점(롯데백화점, AK플라자, 대구백화점 등)과 종합몰(롯데닷컴, AK몰, 현대H몰 등)이 다수 입점해 있다. 홈쇼핑과 복합쇼핑몰까지 합치면 약 40여 곳에 달한다. 입점제휴는 양사의 매출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실제 올해 상반기 G마켓의 입점 업체를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