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일본 현지법인을 통한 최적화된 현지 마케팅 활동이 이번 순위 상승의 원동력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이미 지난 해부터 일본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지난 달부터 온/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현지 시장에 대한 추가적인 공략에 나서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일본 게임 유저를 공략하기 위해 전파력이 높은 아키하바라 지역에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순차적으로 대중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TV 광고와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 내 이벤트와 서비스 강화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서머너즈 워`는 6월 12일 일본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자체 최고인 15위를 기록했으며, 애플 앱스토어 역시 16위 까지 오르는 등 양대 마켓 모두에서 10위권대로 진입했다. 또한 6월 초부터 무료 인기 순위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1위, 구글 플레이 4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