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지역별 특화상품 자동 안내 '비콘' 서비스 개시

입력 2015-06-15 17:27   수정 2015-06-15 17:37

우리은행KT의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비콘(Beacon)`을 활용한 ‘우리 비콘 서비스’를 15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은행은 지난 2월 KT와 ‘사물인터넷과 핀테크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4개월간 서비스를 준비해왔습니다. 비콘은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상풍과 이벤트 안내, 쿠폰 등 은행거래에 필요한 컨텐츠을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우리은행은 우선 분당지점, 안산 원곡동외환센터 등 영업점 2곳을 포함해 인천공항, 신촌 및 광화문 일대 등 총 5개 지역에 시범 운용하기로 했습니다. 단순히 쿠폰을 전송하는 수준을 넘어 지역별 타겟고객에 따라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인천공항 이용고객에는 환전소 위치 안내와 대기시간 활용을 위한 세계날씨, 운세 등을 제공하며, PB특화점인 분당지점에서는 PB고객 내점 시 창구알림 및 PB고객전용 재무설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대학생이 많은 신촌이나 비자발급을 위해 미국 대사관을 방문하는 광화문 지역에는 환전이벤트나 쿠폰을 안내합니다.

서비스는 우리은행 원터치금융센터 앱을 업데이트 하거나, 새로 내려 받은 후 해당 서비스의 약관 및 서비스 동의를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현 스마트금융부 부장은 “조만간 스마트뱅킹을 통해 금융권 최초로 교통카드 충전·환불·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드형·USIM형 모두 지원되는 교통충전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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