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낮 온도가 30도를 웃도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 됐다. 강한 햇빛과 높은 기온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수분 부족으로 피부가 건조해져 가려움이나 염증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되기 쉽다.
또한 실내 잦은 에어컨 사용은 건조한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고 피부 차단 기능을 저하시켜 자외선이 쉽게 침투, 노화 및 기미 등의 원인이 된다. 때문에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만큼이나 피부 보습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바디 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무더위에 건조하고 예민해진 바디 건강을 지켜주기 위한 보습 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먼저 뜨거운 햇볕과 건조한 공기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여름철에는 피부 겉과 속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바디 미스트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 효과를 제공할 뿐 아니라 사용이 간편하고 외출 시에도 휴대가 편리해 상시 수분 보충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조화롭고 풍부한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어 여름철 땀냄새로 인한 걱정까지 줄여주는 똑똑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에 노출되어 지치고 자극 받은 피부는 수분 보충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성분의 제품으로 피부 보습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젤 타입 제품은 시원하고 가벼운 발림성으로 끈적이는 여름철에도 산뜻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끝으로 잦은 샤워와 건조한 에어컨 바람으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예민해지고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이다.
때문에 피부가 한층 민감해진 상태라면 자극이 적고 흡수가 빠른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 보습을 집중 케어 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