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건설 전문기업 ㈜티아이건설(대표 한영호)이 도심속 자연환경을 창출하는 벽면녹화 제품인 ‘푸르담’을 출시했다.
벽면녹화는 수직 벽면에 식물 및 자연 토층 육성을 통해 실내외 공간 제약없이 녹지를 가꿀수 있어 도심녹지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 등 공기 중 유해물질 정화능력이 탁월하고 도심열섬화 예방등 도심속 자연공간 창출의 친환경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녹색 식물을 활용한 친환경적인 자연 원리가 적용된 만큼 공기 정화, 습도 조절과 광합성을 통해 대기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산소를 발생시키고, 증산작용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식물 본연의 기능을 통해 최적의 공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푸르담’은 그 동안 벽면녹화 제품의 취약점으로 거론되어 온 실외 공간에서도 월동이 가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주)티아이건설 한영호 대표는 ‘푸르담은 우리나라의 특성에 맞게 실외 공간에서도 사계절 적응 가능한 제품이다. 푸르담의 설치로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사계절 푸르른 녹색공간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공기 질 개선과 녹시율이 높은 식물 수종을 공간의 특성에 맞게 선택하여 식재 가능하며 영산홍,철쭉등 관목류도 식재 가능해 다양한 공간창출이 가능하고, 식생기반층이 충분한 식생바스켓은 모듈화로 조립, 설치가 가능해 시공과 관리가 편리한 장점이 있다.
(주)티아이건설 한영호 대표는 ‘앞으로 티아이건설의 모든 신축건물에 적용할 예정이며 아파트단지와 도심 빌딩, 병원, 학교등 콘크리트 공간에 푸르른 녹지공간 창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