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의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완벽한 라면을 끓여내는 `라면정수기` 광고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 제품이 실제로 구매 가능한가에 대해 네티즌들 사이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불가능하다.
`라메니아21`이라는 제품명의 이 제품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 제품을 제작했다고 알려진 `내추럴 워터스(NW)`라는 회사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으며, 영상에서 보여지는 제품의 고퀄러티 기능들도 한마디로 `웃기기` 위해 만든 가상의 사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매력적인 제품이 실제하는 것처럼 착각하는 이유는 지나치게 높은 퀄러티로 제작했기 때문.
이런 류의 영상을 `후크(hook)`영상이라고 부르며, 실제가 아니지만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사람들을 현혹시켜 재미와 놀라움을 주는 것이 목적.
세간에 흔히 말하는 `쓸데없는 고퀄` 코드에 맞게끔 높은 퀄리티로 제작된 이 영상은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농심이 너구리 라면을 광고하기 위한 바이럴 마케팅용 영상일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