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50619/B20150619164019513.jpg)
▲ 이광수, `아시아 광고계 프린스`로 등극…러브콜 쇄도 (사진=킹콩엔터테인먼트)
이광수 이광수 이광수 이광수
이광수, `아시아 광고계 프린스`로 등극…러브콜 쇄도
`아시아프린스` 배우 이광수가 `광고계 프린스`로 등극했다.
중화권을 비롯하여 아시아 전역을 뜨겁게 달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광수가 `글로벌 광고계`를 접수했다.
이광수는 최근 IT, 제과, 의약품, 의류, 생활가전, 화장품, 액세서리, 식품, 게임, 커피 등 각종 분야에서 광고문의 세례를 받고 있다. 중국 대륙은 물론,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국경을 넘어서는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
광고업계에서는 `이광수 효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를 주목하고 있다. 그가 출연한 홍콩 네슬레 `프루팁스(FRUTIPS)` 광고 영상이 최근 홍콩 유튜브에서 `2015 시즌1 최고 광고상`을 수상하는 등 이광수가 모델로 활동한 해외 광고들이 잇달아 큰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특히 이 폭발적인 인기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실제 이광수는 중국 대륙에서 오리온 오감자,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타이거 떡볶이, 말레이시아에서는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 홍콩 및 마카오에서는 네슬레 프루팁스, 한국에서는 모바일 게임 히어로스차지, 위닉스, 달콤커피 등 10여개 이상의 광고모델로 이미 활약 중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광수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제품들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예능을 통해서는 유쾌함, 영화와 드라마 속에서는 진지한 모습으로 다양한 이미지를 갖춰 광고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남녀노소 넓은 타깃 층을 아우르는 매력까지 다 갖춘 독보적인 한류 스타다"고 전했다.
이광수의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 측은 이광수를 향한 무수한 러브콜을 놓고, 작품 활동을 최우선으로 놓고 신중하면서도 면밀히 검토 중이라는 후문이다. 이광수가 아시아를 장악하는 `현재진행형`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그를 향한 업계 관심은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한편 이광수는 영화 `돌연변이`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중국 호북위성TV 예능 `루궈아이`는 다음달 2일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