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름철 유행성 바이러스로 인해 개인 위생과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해소금이 가진 면역력 강화 효능이 주목 받으면서 `솔트 힐링`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사해소금은 일반소금과 비교하면 평균 10배가 넘는 광물질과 칼슘, 마그네슘, 브롬 등 30여 가지 미네랄이 풍부한 각종 무기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요소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삼투압 현상으로 유효성분들의 피부침투를 도와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며 항염 작용으로 건선, 아토피 등 각종 피부질환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사해소금의 미네랄은 경구로 흡수율은 20%지만 경피 흡수는 80%로, 먹는 것보다는 피부에 발랐을 때 흡수율이 높아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재생을 돕는 기능을 한다.
사해소금을 활용한 대표적인 바디케어 제품으로는 `지오마 바디스크럽`이 있다. 이 제품은 주요 성분인 사해소금이 각질 및 노폐물 제거 효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자연유래 성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 후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지오마 스크럽은 피부 타입별, 향기별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각 제품별로 특색을 살린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600g 대용량 패키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의 부담을 덜었다.
지오마 관계자는 "지오마 스크럽으로 바디 면역력도 강화하고 솔트힐링을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