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메시지 투 스페이스' 칸 국제광고제 동상 수상

조현석 부장

입력 2015-06-28 21:46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가 칸 국제 광고제 3개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프랑스 남부 해안도시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광고 축제 칸 라이언즈(칸 국제광고제)에서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가 영상기법·직접·옥외 등 총 3개 부문에서 ‘동사자상(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메시지 투 스페이스는 우주 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를 활용해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메시지를 만들어 낸다는 내용입니다.

현대차는 이를 위해 위해 미국 네바다주 사막 `델라마 드라이 레이크`에서 제네시스 11대를 주행해 초대형 타이어 트랙 이미지로 딸이 직접 쓴 메시지를 사막 모래 위에 구현했습니다.

이 초대형 타이어 트랙 메시지는 ‘가장 큰 타이어 트랙 이미지(The largest tire track image)’라는 신규 항목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4월 첫 공개한 뒤 6월 28일 현재까지 6천500만 건이 넘는 유투브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 곳곳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