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힙 만들기, 체지방 빨리 없애는 5가지 비법은?

입력 2015-07-01 11:37  



애플 힙 만들기 애플 힙 만들기 애플 힙 만들기

애플 힙 만들기, 체지방 빨리 없애는 5가지 비법은?

애플 힙 만드는 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체지방을 빨리 없애는 비법에도 눈길이 모인다.

1. 요가로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이 분비된다. 코르티솔은 배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촉진시킨다. 그동안 트레드밀에서 뛰는 것만 해왔다면 요가 매트를 준비해 요가를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요가를 하면 심신이 편안해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2. 운동 순서 바꾸기

판에 박힌 틀에서 벗어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헬스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거워질 뿐만 아니라 칼로리 소모도 확 늘어난다.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주일에 세 번 정도 똑같은 운동을 한다. 유산소 운동을 30~60분 정도 한 뒤 기구를 가지고 하는 근력운동 몇 가지를 돌면서 해보자.

또한 변화를 줘 30분 정도 고강도의 근력운동을 한 뒤 15분 정도 고강도의 인터벌 운동을 하는 것이다. 고강도의 인터벌 운동은 짧은 시간 동안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하면서 중간 휴식기를 갖는 운동법이다. 이런 운동을 1주일에 두 번만 해도 일반적으로 하는 운동을 1주일에 90분씩 3회 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3. 생선으로 신진대사 북돋기

많은 사람들이 생선에 들어있는 기름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그것은 렙틴이라는 호르몬 수치 때문이다. 체지방량이 많은 사람은 렙틴의 생산량도 많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연구에 의하면 생선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몸속 렙틴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렙틴 수치가 높으면 대사율이 낮다. 따라서 지방을 없애려고 하면 생선을 먹는 것이 좋다.

4. 운전은 더 적게, 걷기는 더 많이 하기

더 많이 걸을수록 더 활동적이 된다. 더 활동적이 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고 체중을 더 많이 줄일 수 있다. 친구나 반려견과 함께 걷는 것도 좋은 방법.

5. 칼로리 섭취 방법을 다양화하기

우리 몸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똑똑하다. 매일 1500칼로리를 정확하게 섭취하다보면 대사 작용이 정체기에 들어간다. 이때 우리 몸에 힘을 불어넣어 대사 작용을 활성화시키는 트릭이 필요하다.

이는 하루는 1200칼로리를 섭취하고 그 다음날은 1800칼로리를 섭취하는 식으로 바꾸는 것. 전체적으로는 섭취량에 균형을 맞추면서 신진대사율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더 빨리 연소시키는 것을 돕는다.

한편, 지난 3월 정아름은 방송에 출연해 힙업에 좋은 짐볼 운동을 추천했다.

짐볼 운동은 특히 뒤태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데, 짐볼을 이용해 몸의 후면 근육을 전체적으로 자극하는 `리버스 힙 레이즈` 동작은 다음과 같다.

볼 위에 앉은 자세에서 볼을 천천히 굴려 볼 위에 등과 뒷목을 대고 눕는 자세를 만든다. 누운 자세에서 엉덩이에 긴장감을 유지해 몸통이 수평이 되고 하고 양손을 허리에 둔다.

이 자세에서 균형을 잡은 후 왼쪽 발을 걷는 동작을 하듯 들어 올린다. 들었던 왼발을 내리고 오른 발을 들어 올리며 양발을 교차하며 제자리 걷기를 반복.

동작을 할 때는 머리가 볼 뒤로 너무 제쳐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누웠을 때 시선은 천장을 향해야 한다. 어깨 긴장을 풀고 상체로 중심을 잘 잡아 몸이 좌우로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