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가에서 구직자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에 경제적 부담을 줄인 국비무료교육제도와 재직자 환급제도, 내일배움카드제도 등의 여러 제도 지원을 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취업과 창업에 성공한 사례가 많다.
이 중에서도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용에 있어 다양한 방면에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피부미용, 건강에 대한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은 국민 건강과 취업 및 창업에 꼭 필요한 것으로 인식되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이를 취득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피부 관리 전문 브랜드인 ‘얼짱몸짱’이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나레스트 뷰티아카데미에서는 헤어자격증과정, 피부관리자격증과정, 네일아트 국가자격증과정, 헤어컷트과정,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국가자격증 기초 대비반 및 창업을 위한 실무과정 등을 최대 300만원 까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공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내일배움카드 발급자에 한하여 국비지원으로 훈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재직자 환급 역시 가능하여 관련업무 직장인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비학원은 일반학원과는 달리 전원수료의 목표를 위해 철저한 학원생 관리를 통해 높은 시험합격률 및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 국비지원 전문학원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강의 경력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수강자들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 돕는다.
나레스트 뷰티아카데미 조신애 국장은 “나레스트 뷰티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창업 후에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수료 후 현장에서 선호하는 전문 인력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취업뿐 아니라 직접 소자본창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숫자가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