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뻥 뚫리는` 특효약 식초콩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와 더불어 변비 특효약 식초콩에도 관심이 모인다.
지난해 방송된 JTBC `닥터의 승부`에서 가수 최진희는 "아버지가 대장암으로 돌아가셨다. 그래서 장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진희는 "변비가 심해서 안 해본 게 없다"며 "제일 효과가 좋았던 건 `식초 콩`이다. 콩을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식초에 담가놨다가 콩만 건져서 갈아 먹으면 된다"고 변비 특효약 식초콩을 소개했다.
최진희는 "이것만 있으면 변비에 대해서는 절대 걱정 안 해도 된다"고 추천해 눈길을 모았다.
식초 콩에 대해 전문의는 "콩과 식초가 만나 발효되면 폴리페놀 성분이 100배로 늘어난다. 식초 콩은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지방간 개선에도 좋다"며 "발효식초, 감식초를 사용하거나 담그는 기간을 늘리면 항산화성분이 더 늘어난다"고 밝혔다.
한편, 변비에 좋은 체조로는 우선 자리에 앉아 다리를 펴서 벌리고 두 손을 무릎위에 올려 놓은 뒤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이고 두 손은 상체가 숙여짐에 따라 발쪽으로 내려가는 동작을 3~4번 행한다.
다음으로 다리를 모아 발바닥을 마주 대고 무릎을 눌러주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이어 다리를 곧게 뻗고 두 손을 엉덩이 뒤쪽 바닥에 짚고 발뒤꿈치로 바닥을 짚은 뒤 아랫배를 들어올린 후 골반을 좌우로 틀어 주는 동작을 서너 차례 반복하고, 바닥에 엎드려 두 손을 바닥에 짚고 왼발과 오른발을 번갈아 곧게 뻗어 하늘로 드는 것을 3~4차례 반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