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지난 3일 강원도 평창에서 김덕수 사장 등 전 경영진과 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KB국민카드는 소비자 관점에서 가치창출 활동 전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및 소비자 만족의 지속적 향상,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 경영을 통한 건전한 금융산업 발전 도모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결의했습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획득을 위해 오는 8월까지 인증에 필요한 제반 준비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평가받는 제도입니다.
이는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과 전략, 조직 및 운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수여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은 그간 펼쳐왔던 고객중심경영과 소비자 권익 보호 활동에 대해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으로부터 객관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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