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맨해튼의 공연전문예매처인 `오쇼`(ohshow.net)는 2013년 11월부터 2014년 10월까지 1년간
인터넷 홈페이지(www.ohshow.net)를 통해 브로드웨이 뮤지컬 예매 한국인 고객 1만5천여 명을 분석한 결과
`라이언 킹`이 부동의 1위를 고수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1만5천여 명 중 7천여 명이 `라이언 킹`을 이 사이트에서 예매했는데
오쇼에 따르면 `라이언 킹`의 예매 점유율이 50%에 근접하는 것은 2011년 이후 계속 이어지는 현상이라고.
`라이언 킹`이 한국인에게 인기를 얻는 데 대해 오쇼는 먼저 이해하기 쉬운 줄거리로 언어 콤플렉스를 덜어준 것을 들었다.
뮤지컬을 보면서까지 영어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하는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또 유명 배우에 의존하기보다는 창의적인 무대와 분장, 의상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엘튼 존의 아름다운 음악이 있는 것도 관객을 끄는 요인으로 분석됐다.
`라이언 킹`의 티켓은 다른 뮤지컬과 달리 할인해서 판매되지 않는다.
`라이언 킹`이 공연되는 민스크오프 극장의 1,300여 석은 대부분 190달러(약 21만3천 원) 수준의 비싼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당일 티켓이 남아도 절대로 싸게 팔지 않는 마케팅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
`라이언 킹`은 작년 6월에 전 세계에서 62억 달러의 매출을 올려 경쟁 뮤지컬인 `오페라의 유령`이 거둔
60억 달러를 넘어 뮤지컬 분야 최대 매출 작품으로 올라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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