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글로벌 대형유통시설 모인 특급 입지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광명시 주택 매매가격은 전년 대비 6.2%나 상승해 수도권 지역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입증하듯 실제 작년 광명역세권 일대주택분양시장이 호황을 누리며 신규분양 현장마다 단기간내 100% 분양완료를 기록했다.
광명역세권 일대는 KTX 광명역을 중심 광역교통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이케아 국내 1호점, 코스트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글로벌 대형 유통시설이 한꺼번에 들어서면서 최고의 교통 및 생활환경을 갖춘 프리미엄 주거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입지적 장점을 앞세운 타운하우스가 7월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소하지구 C-4블록에 공급을 앞두고 있어 눈길은 끈다.
바로 골드클래스㈜(시행사 수범건설)가 시행하는 ‘광명골드클래스 프레스티지 타운하우스’다. 전 가구 전용면적 84㎡타입으로 분양돼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목할 부분은 4층 전 가구가 옥탑층 구조로 설계된다는 점에서 실거주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대는 4BAY 4ROOM 혁신평면 설계가 적용되며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하기 위해 정남향 판상형 배치된다.
최근 주거입지요소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학교 앞 입지도 갖춘 교육특화단지로서 단지 도보통학권에 해누리 유치원, 소하초중고등학교가 있어 풀코스 교육환경이 장점이다. 또 자녀들을 자연학습을 위한 어린이교통공원, 한내근린공원이 인근에 있다.
광명골드클래스 프레스티지가 들어설 광명역세권은 KTX 광명역과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또 광명역 나들목(IC)을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 제 2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예정) 등을 더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타운하우스 광명골드클래스 프레스티지는 입주자 모집공고 이후 청약통장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 후 무제한 전매가 바로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광명시 일직동 511-1번지(코스트코 광명점 맞은편)에 조성된다.
한편 시행사 수범건설은 지난 5월 26일 광명시청 시장실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일동)에 희망사업 기금 1,000만원을 전달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분양문의는 1644-6289로 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