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경제경영연구소는 8일 내놓은 `2015년 상반기 모바일 트렌드` 보고서에서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난 3월 기준으로 83.0%에 달해 아랍에미리트(UAE·90.8%), 싱가포르(87.7%), 사우디아라비아(86.1%)에 이어 세계 4위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KT가 시장조사 기관인 TNS인프라테스트와 구글의 자료를 인용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56개국 성인 인구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평균 약 60% 수준이었다.
UAE, 싱가포르, 사우디, 한국과 함께 스웨덴(82.8%), 스페인(79.6%), 홍콩(78.9%), 노르웨이(78.9%),
대만(78.3%), 호주(77.1%)가 스마트폰 보급률 상위 10위에 포진했다.
이어 네덜란드(75.7%), 이스라엘(75.5%), 아일랜드(75.0%), 덴마크(74.3%), 중국(74.0%), 뉴질랜드(72.3%),
스위스(72.0%), 영국(71.1%), 말레이시아(70.8%), 미국(70.8%) 순으로 집계됐다.
보급률 증가 측면에서는 신흥시장의 강세가 확연했다.
태국(보급률 63.7%)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보급률이 23.7%p 늘어나 증가율 1위를 차지했고
브라질, 말레이시아, 베트남, 폴란드, 아르헨티나, 터키, 러시아, 인도네시아도 증가율 15~20%p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중국에 이어 새로운 큰 손으로 떠오른 인도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0%p 상승한 33.1%로 올라섰다.
반면,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영국, 중국의 증가율은 5%p에 못 미쳐 성장이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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