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카스`가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공식맥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오비맥주는 MLB측과의 협약에 따라 우선 2015년도 MLB의 월드시리즈와 챔피언십시리즈, 올스타전까지 총 세 경기에서 카스 가상광고(Virtual AD)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 제품이 MLB 공식맥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국내 맥주 중 MLB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는 카스가 유일합니다.
카스의 가상광고를 볼 수 있는 경기는 15일 오전 8시 30분(한국시간)에 시작하는 올스타전입니다.
가상광고는 실물 광고판은 아니지만 컴퓨터 그래픽을 합성해 가상으로 광고를 내보내는 것으로 스포츠 중계에서 널리 쓰이는 광고 기법입니다.
카스의 가상광고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전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우리 고유의 맥주 브랜드 수출을 계속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미국 메이저리그에 대표 브랜드 카스가 공식맥주로 노출돼 큰 효과가 기대된다" 며 "MLB와의 협력으로 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카스의 더욱 젊고 신선한 야구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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