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낙동강을 기준으로 강서에 구도심과 1산단을 강동으로는 구미2, 3, 4산단 등 주로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이어서 추가로 강동에 구미5산단인 대규모의 하이테크밸리가 조성되고 있다. 구미5산단의 조성으로 구미시 산업단지의 70%가 강동권으로 조성되고 있다
확장단지를 구미시 최고 명품 신도시로 조성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구미시와 지역 정치인들이 발 벗고 나서며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각고의 노력 끝에 그 결실이 맺어지게 됐다.
구미확장단지 조성 주체인 한국수자원공사에서는 구미 확장단지 내에 ICT 기반의 물관리 기법을 적용하여 건강한 물을 공급하고, 상업지구 내에 물길과 공원에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만드는 등 물을 주제로 하는 특화계획을 수립했으며, 또한 반려 동물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Pet Park는 물론 숲길을 만들어 생활 속 힐링 공간을 창출하기 위한 ‘워터파크’, ‘나무와 숲의 거리’, ‘상업특화거리’, ‘스포츠파크’, ‘펫파크’를 추가로 조성한다.
구미4산단과 하이테크밸리 사이에 1만여 가구 이상이 입주하게 될 구미 확장단지는 구미 최대 규모인 택지지구(74만평)로 산업과 R&D, 주거, 교육, 문화와 상업이 함께 하는 새 시대의 트랜드인 산업복합도시로 조성 중에 있다.
하이테크밸리는 디지털 클러스터로 16조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2만 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된다. 따라서, 이를 대비하여 구미 확장단지가 배후주거지로 조성되고 있다.
우미건설은 이와 같이 미래 비젼의 신도시 구미 확장단지 최고 중심입지인 4블록에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구미 우미린 5차)`를 분양 중에 있다. ‘구미 우미린 5차’는 지하 2층~지상 12~25층, 18개 동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의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총 1,558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된다.
단지 앞에는 1만 여평의 근린공원과 45.7% 이상의 단지조경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고 인근에는 선산CC 골프장이 위치해 있다.
초·중·고교 모두 단지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또한 자녀들의 학교통학이 안심된다. 더하여 단지 앞 근린공원 내에 도서관이 설립이 예정되어 있어 교육환경이 더욱 좋아진다.
단지 옆 유통시설에는 대형마트의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나, 구미 확장단지의 명품 신도시 조성과 맞물려 구미시에서는 이곳에 대형 백화점 들어 올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중심상업 시설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5호선의 국도가 인접해 있고 국도 대체도로와 하이테크밸리 진입도로가 추가로 공사 중으로 향후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구미IC와 가산IC를 통한 전국 각지의 광역교통망도 탁월하다.
구미 우미린 5차의 단지는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동 간 거리가 넓어 우수한 조망과 통풍 및 채광까지 극대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였으며 전용 84㎡는 대부분 4-Bay의 판상형 설계가 특히 눈에 띈다. 또한 내부의 각 방들이 넓게 설계되었으며 수납공간은 요소 요소에 풍부하게 배치했다. 평형별로 여유 있는 드레스룸과 펜트리 공간배치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고품격의 커뮤니티는 게스트하우스가 2곳에 설치되는 등 실내 골프연습장, 실내수영장, 휘트니스센터와 GX룸, 독서실과 카페Lyn 등의 대단지 아파트 규모에 부합된 최상의 시설로 갖춰진다.
인근 옥계지구의 현재 아파트 시장 상황을 보면, 구미 확장단지는 구미4산단과 하이테크밸리 2개 국가산업단지를 합한 487만평으로 구미 전체 국가산업단지의 47.6%를 점하는 대규모 산업단지 배후주거지가 될 예정이며 향후 이 산업단지 내에 주택수요가 매우 풍부하여 미래투자 가치도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오는 2017년 7월 입주 예정이며, 분양가는 3.3㎡당 600만원대로 주변시세 대비 매우 저렴하다.
또한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선착순 동,호수 지정이 가능 하며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조건이다. 특히 인기가 높은 59㎡는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어 서둘러야 된다. 분양문의는 1661-7680 으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