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치 높여라··· 단독주택용지 '트리플힐스'로 집짓기·가격·생활인프라·통학까지모두 만족

입력 2015-07-15 11:39  



`집`을 단순 거취가 목적이 아닌 `자신만의 공간`으로 보는 시각으로 달라져 가고 있다. 직주근접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들 사이에서 `나만의 집` 만들기 동향이 불고 있는 것. 이에 2세대가 한 필지에 동시거주 가능한 `땅콩주택`의 붐이 잠시 일기도 했지만 다양한 장점만큼 부작용도 많아 최근에는 그 인기가 다소 주춤한 것이 사실이다.

용인 흥덕지구에 거주하는 음향전문사 정은석(가명,남, 42세)씨는 "저렴한 가격으로 단독주택을 지을 수 있다는 생각에 땅콩주택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그러나 벽을 공유하는 탓에 방음이 취약하며 내부는 직사각형으로 길쭉한 모양으로 공간활용성이 떨어지는 등 태생적인 단점이 있다. 더욱이 공동소유로 인한 특성으로 주택수리, 담보대출, 매매 시에도 동의가 필요한 번거로움이 단점으로 작용했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정씨와 같이 `나만의 공간`을 찾는 이들을 위한 다른 대안은 없는 것일까.

경기도 용인 흥덕택지개발지구 내 위치한 `트리플힐스`는 자신만의 공간을 찾는 이들에게 부족함 없는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단지형 단독주택 용지인 `트리플힐스`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편리한 도심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양득의 효율성을 보여준다.

`트리플힐스`가 위치하는 흥덕택지개발지구는 인근에 흥덕중앙공원, 태광CC등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높은 교통편의성도 `트리플힐스`의 자랑이다. 단지의 인근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수원IC가 차량으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이용이 편리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분당선 청명역, 신갈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 신분당선 광교도청역(2016. 02)이 개통예정으로 강남역까지 환승없이 이용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어 젊은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사업지 인근에 석현초, 흥덕중, 흥덕고가 위치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우수한 학군이 형성돼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 대형종합병원이 인접해 있으며, 죽전 신세계백화점, 농협하나로마트, 죽전 이마트, 영통홈플러스 등 기존 전원주택지에서는 찾기 힘든 인프라를 자랑한다.

`트리플힐스` 분양관계자는 "자연과 가까이 내집을 마련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땅콩주택이 잠시 인기를 끌었던 것은 저렴한 가격으로 이 같은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다는 희망 때문이었다.그러나 많은 태생적 결함으로 거주만족도는 그리 높지 못하다. `트리플힐스`는 땅콩주택 같은 단점이 없는 최적의 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흥덕 `트리플힐스`는 택지개발지구내 2종 전용주거지역으로 건폐율 50%, 용적률 100%로 자연녹지지역과 비교 시 효율성이 높다. (60평 부지 매입 시 `트리플힐스`는 1층 30평 건축이 가능하며 자연녹지 지역은 12평 밖에 건축되지 않는다.)

`트리플힐스`의 분양홍보관(문의 031-211-8250)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120-1번지 NIS빌딩 4층에 위치하며, 선착순 필지계약이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