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가 선택한 밴드 혁오, 애청곡 리스트 ‘재조명’

입력 2015-07-17 16:33  


▲‘무도’가 선택한 밴드 혁오, 애청곡 리스트 ‘재조명’(사진=멜론)

밴드 혁오 밴드 혁오 밴드 혁오

‘무도’가 선택한 밴드 혁오, 애청곡 리스트 ‘재조명’

10cm, 장기하와 얼굴들에 이어 MBC ‘무한도전’이 선택한 올해의 밴드 혁오가 각종 음원 차트를 역주행 하고 있는 가운데, 밴드 혁오 멤버들의 애청곡 리스트도 함께 재조명 되고 있다.

음악 사이트 멜론의 뮤직 스토리 ‘별님의 선택’ 중, ‘밴드 혁오의 멤버들이 평소에 즐겨 듣는 음악들’이 5월 공개 후 다시 주목 받고 있다. 이는 아이유가 추천한 별님의 선택 다음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인디 밴드 혁오는 음악을 통해 팬들과 더 친밀감을 쌓고 싶다는 설명과 함께, 5월 발표한 ‘HOOKA’를 비롯해 BB King의 ‘How Blue Can You Get?’까지 각자 멤버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천 이유와 함께 팬들에게 공유했다.

특히, 보컬 오혁은 자신들의 음악인 ‘HOOKA’와 새벽에 들으면 좋은 Cascadeur의 ‘Walker’를 공유하며, “‘HOOKA’는 작곡을 끝내 놓은 상태에서 패닉이 와 잠깐 밖에 나갔다 온 사이 다른 멤버들이 멋지게 만들어 놓은 곡”이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코멘트 하기도 했다.

드럼의 이인우는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인 TAHITI80의 ‘Unpredictable’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The Weeknd의 ‘The Knowing’ 을 추천했다. 또한 기타의 임현제는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Alabama Shakes의 ‘Hang Loose’ 와 Asgeir의 ‘King And Cross’를, 베이스 임동건은 자신이 오랫동안 들어왔던 John Frusciante의 ‘Leap Your Bar’, 그리고 BB King의 ‘How Blue Can You Get?’ 을 애청곡으로 뽑았다.

멜론 관계자는 “차트 역주행에 이어 과거 공개 되었던 뮤직스토리까지 재조명 받아 연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그 동안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혁오밴드가 음악적으로 인정받으며 새로운 신화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멜론 뮤직스토리 ‘별님의 선택’은 아티스트들이 평소에 즐겨듣는 음악을 직접 선곡하고 팬들과 공유하는 채널이다. ‘별님의 선택’을 통해 팬들이 좋아하는 스타가 선호하는 음악과 그 이유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멜론 유저들의 뮤직 라이프에 신선한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현재 혁오 밴드는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달리는 등 에이핑크, 씨스타 등 걸그룹 대전에도 밀리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멜론 차트는 매시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를 반영한 차트이다.

한국경제TV 성지혜 기자
jhjj@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