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된다.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경기도 고양시 원흥 신도시와 삼송 신도시 사이에 있는 숨은 맛집을 미스코리아 걸그룹 `케이걸즈 멤버 아라`와 함께 했다.
남녀노소 대중들에게 최고의 외식 메뉴로 삼겹살과 돼지갈비를 손꼽을 수 있다.
경기도 고양시 원흥동에 위치한 `통큰고기` 는 돼지갈비를 전문으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 통큰고기 양념돼지갈비와 돼지생갈비. 사진=이근일 기자
통큰고기의 주메뉴는 돼지갈비 중에서도 최상급에 속하는 국내산 100% 갈비 냉장육과 암퇘지만을 사용하여 냄새와 신선함으로 맛을 유지하고 양념돼지갈비는 직접 개발한 양념으로 본연의 맛을 지키기 위해 캐러멜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색이 맑으며 너무 달지 않아 먹은 후 느끼하지 않고 개운하다.
통큰고기에는 양념돼지갈비와 쌍벽을 이루는 돼지생갈비도 인기이다.
돼지생갈비는 신선함이 생명이다. 그래서 돼지생갈비는 아직 다소 생소해서 취급하는 음식점이 적다.
맛도 양념돼지갈비 vs 돼지생갈비 선호도도 호불호가 갈린다.
▲ 참숯을 사용해 타지 않게 자주 뒤집어 익히는게 좋다. 사진=이근일 기자
가격 면에서도 500g+500g이 3만6천9백원으로 푸짐한 양과 착한 가격에 떡갈비를 서비스해 상호처럼 통 크게 쏘고 있다.
또 주중 오후 3시까지 제공되는 점심특선 메뉴인 생갈비 김치찌개와 선지해장국도 돼지생갈비를 통으로 넣어 담백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나는 생갈비 김치찌개와 매일 신선한 선지와 재료로 맛을 낸 선지해장국도 맛과 4천원이라는 가격에서 인기메뉴이다.
▲ 1,2,3층 90평규모에 3층에는 70인석 연회석완비.
통큰고기 이은호 대표는 `전혀 싸다고 고기질이나 맛이 떨어지지 않습니다.제 가족이 먹는 건강한 재료와 정성을 담아 서비스합니다.`라며 다년간에 음식점 경영 노하우와 음식 철학을 느낄 수 있었다.
▲ 미스코리아 걸그룹 `케이걸즈 멤버 아라` 사진=이근일 기자
주말과 공휴일은 주변에 입소문이 나서 손님이 붐벼 한적하게 음식을 즐 길수 없어 이번 여름휴가 때 한번 방문하여 맛과 양, 그리고 가격에서 3마리 돼지를 통큰고기 (031-969-3333) 에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