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디오피아테크(대표 신성균, http://www.mediopia.co.kr)가 올해 3월 런칭한 실제 디바이스 기반 모바일 테스팅 서비스
클앱(CLAPP, www.clapp.co.kr)은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멤버쉽 서비스를 신규로 제공하기로 하고, 8월 중순까지 서비스 확장기념 사전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클앱의 서비스는 원격의 다양한 실제 디바이스 중 원하는 디바이스를 OS별, 해상도별로 선택하여 앱 인스톨 테스트, 모바일 해상도 테스트, 버그 추적 및 검증 등의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매뉴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수동 테스팅`과 수동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반복, 회귀 테스트를 시나리오화한 `자동 테스트`로 크게 구분되어 모바일관련 다양한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다.
이를 위해 클앱은 이미 확보된 다양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외에도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을 위해 화웨이, 샤오미 등의 디바이스를 서비스 디바이스 목록에 7월중으로 추가하고, 사용자들이 요청한 앱인스톨 및 모바일 해상도 테스트 등의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 모바일 프로젝트 수주 및 품질 신뢰도 향상을 위한 클앱 멤버쉽 Certificate 발급, SNS를 통한 회원사 앱/웹 홍보 지원 등의 내용을 포함한 멤버쉽 서비스를 기존 제공 서비스과 가격정책 개편을 병행하여 8월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메디오피아테크의 관계자는 "지난 몇달간 클앱 서비스에 대한 시장 반응을 면밀히 검토하여 사용자를 위한 테스팅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히면서도, 이용에 제한없는 테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멤버쉽 서비스를 새롭게 준비하게 되었다."면서, "이는 클앱 서비스의 주요 이용사 대부분이 모바일 앱과 웹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테스트를 위한 디바이스 구매 비용이 매년 최소 수백만원에 이르거나, 테스트 디바이스 임대를 위한 지역 앱센터 이용 등 시/공간적 제약에 따른 불편이 크다는 점을 고려, 모바일 프로젝트의 수행 및 운영에 있어 실제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앱과 웹의 검증 테스트를 원하는 수많은 기업들에게 신규 디바이스 1대 구매 비용으로 60대 이상의 실제 디바이스를 1년내내 제한없이 제공하고자 기획된 통합 서비스이자 중소규모 모바일 개발사의 자체 테스트베드 확보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클앱 멤버쉽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자료 및 사전 예약접수 등의 문의는 클앱 고객센터(1661-7083) 및 이메일(support@clapp.co.kr)을 통해 가능하다.
실제 디바이스 기반 테스팅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클앱 서비스는 국내 최대 어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를 통해 2015년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의:070-7873-1297 e-mail:appshow@wowtv.co.kr
홈페이지:www.app-show.co.kr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안승태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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