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사장, 협력업체·고객사와의 상생경영에 올인

입력 2015-07-29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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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그룹 조현준 사장이 협력업체에 대한 지원 규모를 늘리고, 고객사를 대상으로 직접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스마트공장 전진대회`에서 효성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산업혁신운동`의 일환으로 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5개였던 효성의 공장 지원 규모를 올해는 15개 이상으로 3배 이상 늘려나간다는 방침.

`스마트 공장`은 설계, 생산 공정, 판매 등의 과정에 ICT(정보통신기술ㆍ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를 접목한 공장으로 작업 속도는 물론 작업자의 안전성도 높여준다. 또한 품질문제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효성의 최종 제품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는 등 윈윈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 밖에도 효성은 세계 스판덱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브랜드 `크레오라`의 글로벌 주요 고객사들을 직접 방문해 정보를 제공하는 `크레오라 워크숍`을 6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워크숍에서 고객사 특성에 맞는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원단 개발 관련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사와 효성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이 목표다. 올해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및 미주 시장으로 대상을 확대해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효성그룹 조현준 사장은 "효성의 글로벌 경쟁력은 협력업체 및 고객사와 공동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라면서 "전사적으로 선순환적인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창조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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