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전문기업 녹십초의 계열사인 녹십초화장품이 CGMP 인증을 획득했다.
인천광역시 남동산업단지에 위치한 녹십초화장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 공정에 걸쳐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인 CGMP를 인증 받았다.
CGMP 인증을 통해 품질과 기술력, 위생상태 등에서 높은 수준을 구현하고 있음을 공인받음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도 높아질 것이란 게 회사 측 기대.
더불어 녹십초화장품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보증 인증(ISO 9001)을 이미 받은 상태고 국제 표준인 ISO14000시리즈 가운데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평가받는 환경경영체제(ISO14001)을 획득했다.
환경경영체제란 환경경영을 기업운영의 주요 방침으로 삼고 구체적인 목표와 세부목표를 정한 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 절차 등을 규정해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을 이뤄나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녹십초화장품 관계자는 "질 좋은 제품, 신뢰도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점을 CGMP와 ISO9001 인증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 또 ISO14001 획득은 자연과 더불어 나누는 녹십초의 경영철학에 따른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해온 결과로, 앞으로도 그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녹십초화장품은 △자연주의 브랜드 `더스킨하우스` △에스테틱 브랜드 `스페랑스` △프레스티지 방문판매 브랜드 `녹십초화장품` 등을 전개하고 최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을 대상으로 OEM·ODM 사업에도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