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2015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2015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는 국내외 총 90여 개 사 250부스가 참가하는 국내 최초 다이어트 전문 전시회로 다이어트와 피트니스의 융합과 트렌디한 다이어트 공연들이 펼쳐진다. 세계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아시아월드짐(송인수 대표)도 ‘2015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에 참가하여 ㈜메디에이와 ㈜아시아월드짐이 공동 개발한 “의학체력나이시스템”을 선보인다.
"의학 체력나이 시스템"은 개인의 체력과 건강 상태를 객관적,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측정 결과에 따른 개인의 맞춤 운동 및 영양 처방과 추천 관리 프로그램으로, 체형나이, 근력나이, 심폐나이, 유연나이로 구성된 의학 체력나이 시스템으로 참가자의 운동 목표, 건의학 체력나이 시스템은 개인의 체력과 건강 상태를 객관적,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측정 결과에 따른 개인의 맞춤 운동 및 영양 처방 추천까지 가능한 관리 프로그램이다.
또한 "의학 체력나이 시스템"은 참가자의 운동 목표, 건강이력, 생활패턴 등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4가지 주요 체력요인을 측정하여 종합적인 체력나이를 제시하게 되며, 이 체력나이는 동년배와 비교한 개인의 상대적 체력 수준을 보여줌으로써 측정 참가자에게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와 숫자로도 확인할 수 있다.
월드짐은 현재 3년 이상 운동하는 회원이 전체 회원의 60%가 넘을 정도로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런 이유는 회원들의 개개인별 특성을 파악해 맞춤형 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이다.월드짐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짐메이트`라는 운동처방사, 운동전문가, 영양사로 구성된 헬스케어 전문가 팀이 회원이 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운동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로 하여금 운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더불어 강력한 동기를 부여함으로서 회원의 만족도와 재 등록률이 증가되었다고 말했다.
월드짐은 이번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박람회를 통해 의학체력나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측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착순 100명으로 마감된 이번 이벤트는 아쉽게 참여가 종료된 사전 예약자들은 월드짐 홍보부스로 방문하면 소정의 선물과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세계 다이어트 박람회 방문한 참가자에게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를 제공해 체성분측정기, 좌식자전거, 승마운동기, 단백질파우더, 월드짐 피트니스 이용권 등 다이어트 ‘잇 아이템’ 제품들을 당첨받는 행운의 기회가 주어진다. 참관비는 1만원이며,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www.dietexpo.co.kr)에 사전참관 등록을 하면 50% 할인된 5,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