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중국에 진출한 지 2년 만에 베이징과 상하이 등 8개 성, 120여 곳의 도시에 단독 매장 250개를 확보했습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달 말 기준 중국 내에서 256개의 매장을 확보했다며 중국 내수경기의 침체 속에서도 올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성과에 대해 동부대우전자는 도시 규모나 현지민들의 생활 습성을 반영한 `맞춤형` 유통 전략과 제품 출시 덕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예컨대 도시 인구나 경제 규모에 따라 등급을 나눠 양판점을 운영할 지 전문 가전매장에 입점할 지를 정한다든지, 차를 즐기는 중국인들의 특성을 감안해 `차 보관 냉장고`를 출시하거나 가옥 구조에 맞춰 `벽걸이용 드럼 세탁기`를 내놓는 식입니다.
동부대우전자는 하반기 냉장고 등 소형 가전제품을 추가로 내놓는 동시에 충칭과 시안 등 중국 내륙지역에도 진출해 올 연말까지 중국 내 매장을 300개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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