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Shop 2015'에서 성공적인 유통 매장 운영 전략 확인!

입력 2015-08-04 15:29   수정 2015-08-31 15:36



성공적인 유통 매장을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리테일 전문 쇼가 찾아온다.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전시장에서 실시되는 ‘K Shop 2015(2015 케이샵)’이 개최횐다.

K Shop 2015는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유통채널이 모이는 국제행사로 오프라인과 온라인(O2O), 모바일 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을 주제로 한다. 다변화된 쇼핑채널 속에서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고객편의를 고려한 옴니채널 전략을 소개하고, 유통관련 제품, 솔루션, 서비스를 가진 판매자와 바이어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먼저 NHN엔터테인먼트의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바코드 스캐너, 아르네코리아의 쇼케이스, ADT시큐리티의 도난방지 솔루션 등 200여 개의 관련기업이 참여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마트한 기술과 디자인을 활용한 미래 매장의 흐름 및 쇼핑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상피팅, 디지털 사이니지, 피플카운팅, 모바일 프린터, 향기 마케팅 등도 전시되낟.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도 눈길을 끈다. 2일에는 고객분석∙비디오마케팅∙옴니채널 전략∙서베이/리테일 솔루션 등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 3일에는 비콘/산업용 단말기/리테일 보안/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현장 디지털 마케팅 전략, 4일에는 매장 디스플레이/인테리어/VM 등의 디자인 전략을 중심으로 30여 개의 전문세션이 마련된다.

진호 롯데백화점 옴니채널 팀장, 전광일 11번가 물류팀장, 이찬 CJ CGV 과장 등이 리테일 현장에서 경험한 실질적인 사례를 소개한다. 전시회 관계자는 전문세션을 통해 다양한 쇼핑채널 운영에 대한 해답과 새로운 고객 쇼핑행동에 대한 대응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용우 킨텍스 팀장은 “K Shop 2015는 옴니채널 유통환경에서 온오프라인 매장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라면서 “관련 제품, 솔루션, 서비스 등의 전시와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를 통해 앞서가는 옴니채널 전략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5 케이샵은 사전등록 시 무료로 참관할 수 있고, 컨퍼런스는 오는 17일까지 등록할 경우 입장료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shop.org) 및 전화(031-995-8072, 02-3397-0926)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