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트렌디한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 몰린다

입력 2015-08-05 18:39  



▲ 숙박앱 야놀자 TV광고 캡처

작지만 기발한 아이디어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에 중소 규모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배우 오달수를 전속모델로 한 숙박앱 야놀자는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야놀자는 2005년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시작된 숙박 정보 및 여행 콘텐츠 제공 기업이다. 지난 10년간 단 한 건의 외부 투자 없이 연평균 15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야놀자숙박`, `야놀자당일예약`, `야놀자펜션` 등이 있다. `야놀자숙박`의 누적 회원 수는 260만 명, 모바일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410만 건에 달한다. 또한, 2011년에는 국내 최초 숙박 프랜차이즈를 런칭하여 가맹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음식 전문 배달 서비스인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플라이앤컴퍼니는 배달음식 주문 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알지피코리아(대표이사 나제원)가 한화 약 44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푸드플라이는 기존에 배달되지 않던 지역 맛집이나 프랜차이즈의 레스토랑의 음식을 주문 받아 배달하는 서비스다. 음식점은 배달 서비스를 위한 제반 비용 및 인력 투자 없이도 매장 외 추가 매출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고객은 직접 방문해야만 했던 맛집 음식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주문하고 배달 받을 수 있다.

요기요의 나제원 대표이사는 "요기요의 이번 투자로 양사의 제휴가 서로간의 강점을 더욱 긴밀하게 공유하는 계기로 이어질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대폭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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