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피부과, 압구정 성형외과에 "웃음꽃이 핀다!"

입력 2015-08-07 16:50   수정 2015-08-07 17:0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사진=닥터미소의원 김민선 원장 인구 대비 성형 건수 1위, 미용 성형시술의 종류만 약 130여 개, 세계 성형수술 시장 규모의 약 1/4이 국내에 형성.

하지만 삶의 만족도는 OECD 36개국 중 25위, 행복지수는 27위인 대한민국. 아름다움이 목적이 되어버리고 정작 아름다워지고 나서는 할 게 없다는 대한민국의 여성들.

이에 압구정 4번 출구의 한자리를 굳건히 차지하며 피부관리, 성형시술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젊은 여의사가 시작한 캠페인이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닥터미소의원(피부과, 성형외과)의 김민선 원장이 시작한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는 "예뻐진 만큼 더 행복해지자!"는 주제로 지난 6월 30일 발단식을 열었다.

최초 6명으로 시작한 조촐한 모임이었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프로젝트는 입소문을 타고 급속도로 사람이 늘어갔다.

지난 7월 19일, 스노우즈 카페(청담동 96-24)에서 개최한 `썸머 디톡스` 프로젝트에는 많은 이들이 자리를 채워 카페 밖에서 까지 서서 강연회를 구경하는 이들도 있었다.

특히 김민선 원장이 사비를 털어 전문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한 설문조사 결과는 충격을 안겨주며 사회적인 이슈가 되기도 했다.

닥터미소의원과 여론조사기관 두잇서베이가 20~4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가 결과에 따르면, 성형이나 미용시술로 예뻐지고 싶은 여성은 78%였지만, 정작 예뻐진 후 뚜렷한 계획을 가진 이는 7.6%에 그쳤다.

닥터미소의원의 김민선 원장은 "많은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일을 하면서, 마음을 터놓고 지내는 가족 같은 이들도 늘어나게 되었다"며 "아름다워짐으로써 느끼는 행복감과 만족도가 지속적이기 위해서는 시술 이상으로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한다.

또 김 원장은 "이제는 시술과 성형을 하는 의사는 단지 기능적인 부분만을 제공하는 것에서 멈춰서는 안 된다"며 "병원까지 찾아온 환자의 발걸음의 무게를 가늠할 수 있어야 하고, 그들에게 정말 필요한 최소한의 시술로 삶의 만족도를 올려줄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편, 닥터미소의원이 주최하는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 2탄은 오는 8일(토) "1석 3조의 효과 볼 수 있는 뷰티스타일링"이라는 주제로 청담동 문라이트 스튜디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일어게인 프로젝트 공식 카페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