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화장품 OEM 잉글우드랩, 국내시장 진출 본격화

입력 2015-08-11 10:43  



미국의 화장품 OEM회사인 잉글우드랩(Englewood Lab)이 한국 및 아시아지역 화장품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코스닥 등록사인 포인트아이와 손잡았다.

포인트아이는 11일 공시를 통해 잉글우드랩과 화장품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도모하고자 유상증자를 결정했으며 관련 자금은 시설투자 및 운영비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잉글우드랩은 제3자배정 유증 형식으로 포인트아이의 지분율 17.96%를 확보함으로써 최대주주에 올라섰다.

포인트아이 또한 전환사채(CB)발행 자금과 내부 유보금으로 잉글우드랩의 신주 2,500주를 취득, 총 24.78%의 지분을 확보했다.

CB발행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화장품사업 자회사인 YG플러스, 화장품 OEM기업 코스온, SH홀딩스 등이 주요 투자주체로 참여했다.

더불어 포인트아이는 다음달 18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잉글우드랩의 데이비드 정(David Chung) 회장과 존 킴(John Kim) 부사장 등을 신규이사로 선임하고 아모레퍼시픽 부사장 및 청호나이스화장품 대표이사를 지낸 손이수 씨를 사외이사로 영입할 예정이다.

한국계 미국인인 데이비드 정 대표가 2004년 설립한 잉글우드랩은 미국 뉴저지에 본사 및 R&D센터와 함께 CGMP기준을 충족하는 생산시설을 두고 있다. 우수한 R&D 역량을 인정받아 엘리자베스아덴을 비롯해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60여 글로벌 화장품기업들이 잉글우드랩과 거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760만달러와 470만달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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