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부터 금년 초까지는 올해 오피스텔의 공급량이 지난해 대비 절반수준까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으나, 최근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올해 오피스텔 공급량은 줄어들지 않을 전망이다. 따라서 오피스텔 분양시장의 옥석 가리기가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다. 올해 오피스텔 공급량이 늘어남에 따라 일부에서는 과잉공급의 우려도 나오고 있지만, 시장 활성화 측면에서는 긍정적으로 풀이된다. 최근 저금리 기조로 인해 은행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증폭되어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 상품인 오피스텔의 위상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배후수요 탄탄하고 공실률이 낮은 강남역 일대 오피스텔 눈길
오피스텔 공급 물량이 늘어나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투자자들 역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최근 오피스텔 투자 목적이 노후대비 등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것이 목적인 투자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낮은 공실률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 인지도가 높은 대형사 브랜드, 좋은 교통여건 등 오피스텔 흥행요소를 잘 살핀 후에 투자에 나선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특히, 풍부한 배후수요와 뛰어난 교통여건, 유동인구 등을 고루 갖춰 오피스텔 입지로 선호도가 높은 강남역 일대 신규 오피스텔의 경우,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이 서초구 서초동에 공급하는 ‘강남역 푸르지오시티’는 서울에서 배후수요와 생활 인프라, 교통 환경 등 입지가 가장 뛰어난 강남역 역세권에 위치해 일대 오피스텔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끈다.
지상 20층~지하7층에 403실 규모로 호텔식 인테리어와 휘트니스센타, 코인세탁실, 뷔페식 레스토랑, 커피숍, 비즈니스센터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었고 객실은 호텔식 최고급 인테리어에 냉장고,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비데, 42인치TV, 침대, 전자레인이지 등 일체 빌트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강남역 일대는 삼성타운과 바로 옆 롯데칠성부지에 들어서게 될 롯데타운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롯데타운은 삼성타운의 약 2배 규모에 5만여명 정도의 상주인구가 예상되어 파급효과가 삼성타운보다 더 클 것으로 보고 있다.
강남역 일대 최근 준공된 오피스텔로 옵션 무상제공
‘강남역 푸르지오 시티’의 가장 큰 메리트는 임대 수익률에 대한 보장조건이다. 실투자금 9천만원대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입주 초 임대료 하락, 공실률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실제 강남역 푸르지오시티 3실을 분양받은 김모씨는 “매월 7일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호텔식 서비스, 고급스러운 내부 마감재 등 기존 오피스텔과 비교해 경쟁력이 우수하다며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강남역 일대 준공된 오피스텔로 분양 받을 수 있는곳은 ‘강남역 푸르지오 시티’가 유일하다.
이번 회사보유분 분양은 3년 전 착한 분양가격으로 공급하는 마지막 물량이다. 한정물량으로 인해 담당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어서 담당자의 안내(문의 02-523-4165)가 필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