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바이어들 '킨텍스'로 몰려온다

입력 2015-08-12 10:48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코트라가 주관해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5)`에 글로벌 화장품시장의 대형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ALIBABA) 그룹` △홍콩 10대 유통사 가운데 하나인 화장품 체인점 `사사(SASA) 코스메틱` △전 세계 힐튼 계열호텔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미국 명품 화장품 브랜드 `피터 토마스 로스` △지난해 매출 21억 유로를 달성한 프랑스 뷰티기업 `그루프 로쉐` 등이 참가를 확정했다.

또 미국 최대 화장품 유통업체인 세포라(Sephora)를 포함 30개국 307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석 희망 의사를 밝히고 있으며 실질적인 구매 의사를 가진 진성 바이어의 참여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된다는 설명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류 뷰티 산업의 탄탄한 기술력과 제품력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고 `K-뷰티`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것이 역대 최대 규모 바이어 참석의 배경이 됐다"며 "참가희망 조사에서 해외 바이어들은 `K-뷰티` 트렌드가 반영된 신제품 발굴이 박람회 참가 목적이라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405개의 국내외 유망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진성 해외 바이어들과의 1:1 수출 상담이 진행된다. 주최 측은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기업의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고 참가할 수 있도록 행사 개최 한 달 전부터 비즈 매칭을 실시함으로써 현장 상담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올해 뷰티박람회에는 특히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스마트한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력이 돋보이는 혁신적인 업체들이 참가해 현재 국내 뷰티 산업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한다.



화장품, 네일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분야에서는 자연친화적인 성분이나 디톡스 효과를 제공하는 웰빙 트렌드가 강세를 이루며, 집에서 가정용 미용기기를 사용해 셀프관리를 즐기는 이른바 `셀프케어족`이 늘어남에 따라 홈케어를 위한 가정용 미용기기 등 다양한 셀프케어 제품들이 출품된다. 또한, 최첨단 기술력이 돋보이는 에스테틱 전용 제품 출품은 물론 전문가를 위한 부스도 마련되어 뷰티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빅 바이어와 비즈매칭 상담을 희망하는 업체는 사무국으로 문의(031-995-8047/8042)하거나,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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