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이 대세

입력 2015-08-13 08:41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의미하는 `그루밍족`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투자가 점차 과감해짐에 따라 여성들의 전유물이라 생각되던 액세서리를 비롯해 남성들을 겨냥한 화장품 등 다양한 패션 및 미용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는 등 패션업계에도 남심(男心) 잡기 열풍이 불고 있다.

#팔찌, 반지 등 액세서리, 남성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액세서리가 여성들의 전유물이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됐다. 팔찌와 목걸이, 귀걸이, 반지 등 액세서리로 자신을 꾸미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는 남성들은 거의 없다. 이처럼 액세서리를 사랑하는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액세서리 업계도 남성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액세서리 프랜차이즈 못된고양이는 일부 매장을 중심으로 남성들을 위한 제품만 진열한 MAN ZONE을 따로 운영하고 있다. 여성 못지않게 남성들의 매장 방문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못된고양이 제품 중 반지, 팔찌 등이 남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액세서리이다.

#깨끗한 피부 선호 추세에 따라 남성용 기초 화장품 인기


피부 미남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피부를 가꾸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깨끗한 피부는 그루밍족의 필수 조건. 깨끗한 피부를 위해 피부과 시술은 물론 기능성 화장품 구입에도 기꺼이 지갑을 여는 남성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남성 전용 퍼퓸 스킨 케어 제품인 이마트의 `솔루시안젠틀맨`은 "향으로 남자 피부를 스타일링 하다"라는 모토로 출시된 제품이다. 조향 전문가 크리스티앙 프로벤자노가 향을 디자인 했으며 종류는 쉐이빙젤, 스킨토너, 젤로션, 데오미스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남성용 보정속옷 열풍


보통 `보정 속옷`하면 여성들을 떠올리기 쉽지만 의외로 남성들 사이에서도 보정 속옷의 인기가 높다. 정 속옷은 빠른 기간 내에 몸을 만들기 어려운 상황에서 결혼, 면접 등 급하게 몸매를 보정하고 싶은 남성들이나 여유증이 있는 남성들 중 지방흡입이나 수술 등이 꺼려지는 남성들이 주 구매층이다. 남성용 보정 속옷 전문 브랜드 바디쉐이퍼는 국내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보통 보정 속옷의 스판덱스 함량은 11% 내외지만 바디쉐이퍼는 40% 이상 스판덱스가 함유된 원단을 사용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