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조선해양, 7천억원 규모 드릴십 계약 해지
대우조선해양은 미주지역 선주로부터 수주한 드릴십 1척 계약을 해지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해지금액은 7,034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4.2%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회사측은 "선주사가 중도금 지급을 이행하지 않아 계약을 해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풀무원, 자회사 풀무원식품 채무 700억원 출자전환
풀무원은 자회사 풀무원식품의 채무 700억원을 출자전환해 주주배정 방식으로 전량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풀무원식품의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것으로, 취득 주식수는 104만주입니다.
▶ 이아이디, 토지·건물 88억원어치 처분
이아이디는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평택공장의 토지와 건물을 88억원에 처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처분 예정일은 오는 10월 30일입니다
▶ JB금융지주, 25~28일 싱가포르·홍콩서 IR 개최
JB금융지주는 25~28일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공시했습니다.
IR일정은 25~26일 싱가포르, 27~28일 홍콩 입니다.
▶ LG이노텍, 중국 자회사 452억원에 처분
LG이노텍은 중국 자회사를 452억원에 처분 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자회사 처분 목적은 글로벌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처분 예정일은 내년 5월 31일입니다.
[코스닥]
▶ 바텍, "올해 예상 매출액 2200억"
바텍은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을 2,200억원으로 예상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회사측은 "신제품 국내 판매 호조와 유럽 CE 인증 획득에 따라 하반기 수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기가레인,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사업 우선협상대상업체 선정
기가레인은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하는 ` 전력증폭소자 공정개발` 우선협상대상업체에 선정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이 사업은 2015년 국방과학연구소 주관 선도형 핵심기술 사업으로 사업기간은 2015년10월부터 2020년9월까지 입니다.
▶ 필링크, 조정영 대표이사로 변경
필링크는 이상열 대표이사가 사임함에 따라 조정영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고 공시했습니다.
▶ 슈프리마, 위조지문 판별장치 미국 특허 취득
슈프리마는 위조지문 판별장치에 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회사측은 "해당 특허 기술을 현재 개발중인 제품과 향후 출시될 자사 신규 터미널 제품에 다양하게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하이비젼시스템, 카메라 모듈 자재 정렬 방법 등 특허권 취득
하이비젼시스템은 `카메라 모듈 자재 정렬 방법 및 카메라 모듈 제조 방법`과 관련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회사측은 "특허 기술 적용으로 AF 모듈의 고속, 정밀 AA 조정이 가능해 지며 하이비젼 AA 장비에서 이미 적용하여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뉴스